본문 바로가기
체코 카페 식당

[프라하 카페] 여러 종류의 와플이 있는 구시가지 광장 인근 카페

by Praha Love Me 2022. 8. 17.
반응형

프라하의 와플가게

프라하 구시가직 광장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곳에 늘 인기가 많은 와플 카페가 있습니다. 이 카페의 이름 "커피 앤 와플" Coffee & Waffles로 와플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카페입니다. 구시가지 광장에서 프라하 성으로 이어지는 경로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프라하 성 방문을 마치고 도심으로 내려오거나 도심에서 프라하 성으로 올라가는 경우 들릴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한국에서 최근에 와플의 인기가 매우 높아진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의 와플이 간식이나 빵에 해당하는 느낌이라면 프라하에서 사람들은 와플을 식사용으로 먹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와플은 인기가 좋은 아침식사입니다. 이 카페는 늘 사람이 가득 차 있는데 특히 주말 아침부터 점심때까지는 늘 사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카페는 2021년 생겼기 때문에 오래되지는 않은 카페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꽉 차 들어가지 못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구시가지 광장 옆 식사할 만한 카페

구시가지 광장 옆에는 생각보다 괜찮은 식당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너무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비싼 음식이거나 외국인 입맛에 맞게 퓨전식으로 요리된 체코 음식 식당들이 있습니다. 구시가지 광장 인근에서 식사를 해야 할 때면 차라리 브런치를 판매하는 카페나 와플가게를 방문하고 합니다. 와플가게에서는 크게 단맛 종류의 와플 sweet waffle과 짠맛 종류의 와플 salty waffle로 종류가 나뉘어 있습니다. 이때 단맛 종류의 와플은 한국에서 익숙한 디저트 종류에 해당하는 와플입니다. 짠맛 종류에 속하는 와플로 적혀 있는 것은 말 그대로 맛이 짠 것이 아니라 계란, 소시지, 햄, 야채 등이 곁들여진 샌드위치와 다소 유사한 형식의 와플을 뜻합니다. 따라서 구시가지 광장 옆에서 마땅히 괜찮은 식당을 고르기가 힘들 경우 와플가게에서 salty waffle 종류 중 하나를 택하여 가볍게 식사를 하는 것도 간단히 빠르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카페-커피앤와플-달콤한와플-메뉴
카페-커피앤와플-달콤한와플-메뉴

과일 양이 많은 와플

"커피 앤 와플"에서 개인적으로는 단맛 와플 sweet waffle을 선호합니다. 다른 와플 가게보다 과일 양이 많고 소스가 심플해서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제철과일 와플을 주문한다면 바삭하게 구워진 와플에 제철과일만 딱 나오는 단순한 스타일입니다. 아주 담백하고 건강한 맛이라 할 수는 없지만 프라하의 다른 와플가게의 메뉴 및 레시피와 비교한다면 "커피 앤 와플"의 와플은 대체로 심플하고 담백한 편에 속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와플이 눅눅하지 않고 겉이 바삭하고 안이 부드러워서 좋습니다. 와플 빵의 크기가 아주 크지는 않지만 과일의 양이 많으니 전체적인 양은 무난히 괜찮은 편입니다. 카페 안쪽에 주방 모습을 유리창으로 볼 수 있게 인테리어를 해 두었으니 카페가 보여주는 청결에 대한 자신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화장실이 있고 와이파이가 되고 영어로 소통이 원활히 되는 카페입니다. 손님으로 늘 가득한 것이 단점이라 브런치 시간을 피해서 가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우연히 자리가 난 다면 달콤한 와플을 맛볼 수 있는 행운이 될 것입니다.  

 

카페-커피앤와플-내부전경
카페-커피앤와플-내부전경

 

*위치 : 커피 앤 와플 Coffee & Waffles - Valentinská 1061/6, 110 00 Praha, Staré Město

*영업시간 : 월요일 - 일요일, 8:00 - 20: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