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코 볼 만한 곳

[체코 전망대] 체코 남부 리프노에 있는 스테즈카 전망대

by 쁘라하 말고 체코 2021. 10. 25.
반응형

[체코 여행] 체코 남부 리프노에 있는 스테즈카 전망대 

 

남부 보헤미아

체코 남부에 위치한 리프노라는 마을에 스테즈카 전망대 (Rozhledna Stezka korunami stromů)를 다녀왔습니다. 체코 남부 리프로는 오스트리아와 매우 가까이 있어서인지 제가 이곳을 방문했을 때 독일 사람들 혹은 오스트리아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독일어도 많이 들렸습니다. 리프로 (Lipno nad Vltavou)는 블타바 강의 계곡 저수지 왼쪽 제방의 댐 근처에 위치한 남부 보헤미아 마을이에요.

 

체코의 전망대

체코에는 산마다 다양한 전망대들이 있는 편입니다. 이런 전망대를 방문하고 이곳에서 운동도 하고, 사진도 찍고, 식사도 하고, 가족들과 이렇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주말 나들이같이 여겨지는 문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망대 디자인이 굉장히 재미있고 흥미로운 경우가 많고, 이런 전망대들이 그저 전망대에 그치지 않고 하나의 건축 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테즈카 전망대는 2012년에 지어진 거대한 40미터 9면 목조 타워입니다. 36미터 높이에서 블타바 강을 포함한 아름다운 전망을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스테즈카 전망대 리프트

스테즈카 타워를 가기 위해서는 리프노 (Lipno)까지 내려가셔서 자동차를 타고 이동을 해야 합니다. 대중교통이 많이 가는 곳이 아니라서 렌터카를 빌려서 가시는 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일단 이 전망대는 산 높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산까지 올라가야 됩니다. 등산을 위해서 직접 등산하듯이 직접 올라가셔도 되지만 이곳의 리프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3인용 리프트를 올라가실 때 내려가실 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리프트를 타고 이동했지만 산악용 자전거를 타고 운동을 하면서 여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특히 리프트를 타고 자전거를 들고 리프트를 타고 산꼭대기까지 올라간 후에 위에서부터 아래로 내려오면서 미끄럼 타듯이 자전거를 타는 하는 모습들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가족 단위로 많이 오는 것 같아 보였는데, 아이들에게 정말 자연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좋은 교육 환경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프트를 타고 산 위로 올라오시면 바로 스테즈카 전망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스테즈카 전망대 오르기

리프트에서 내리면 전망대로 향하는 목조 다리가 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목조 다리를 따라 걸으며 천천히 스테즈카 전망대로 향합니다. 숲 속 안쪽까지 이어지는 레일을 따라 산책을 할 수 있는데, 이때 이 트레일에 아이들에게 놀이 겸 교육적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장치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연, 보호 및 숲의 기능 분야에 대한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확장할 수 있는 설명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트레일 중간중간 징검다리 같은 장치들도 있고 정말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도 있고 보기만 해도 흥미로운 외형의 거대한 우주선 같은 느낌이 드는 전망대이기 때문에 주변에 굉장히 인기가 많은 전망대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 전망대로 가기까지 산속을 걸어야 되는데 이 목조 다리를 따라서 쭉 건너가 다 보면 걸어가다 보면 스테즈카 전망대에 도달하게 됩니다. 산속을 산속 깊숙이 들어가기 때문에 굉장히 공기가 맑고 신선하고요. 그냥 운동 삼아 이곳을 방문하셔도 굉장히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테스카-전망대-하단부
스테스카-전망대-하단부
스테스카-전망대-전경-실루엣
스테스카-전망대-전경-실루엣

스테즈카 전망대 전망

스테스카 전망대로 이제 올라가려면 회전형으로 길이 나 있기 때문에 계속 조금씩 조금씩 돌면서 위쪽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올라가면서 블타바 강도 보이고 주변에 여러 자연환경들이 보이는데 멀리서 오스트리아도 보인다고 하니 꽤 많이 높은 위치입니다. 맨 위층에 올라오니까 바람도 많이 불고 울타리의 높이가 너무 낮아서 조금 무서운 느낌도 사실은 있었습니다. 스테즈카 전망대는 자연 한가운데 위치해 있는데, 전망대 중간까지 자전거 입장이 허용되기 때문의 자전거를 타고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교육 및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동시에 제공하는 셈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실 때는 조금 유의를 할 필요가 있다고도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려올 때는 맨 꼭대기서부터 미끄럼 타고 내려오실 수도 있습니다. 이때 미끄럼틀을 타는 비용과 걸어서 내려오는 비용이 다릅니다. 미끄럼틀을 타기 위해서는 조금 더 추가 비용 추가 입장료를 구입해야 합니다. 그래도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는 것도 재미있는 기억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이때 옷이 좀 불편했기 때문에 미끄럼틀을 타지 못했는데 아이들은 주로 미끄럼틀로 미끄럼틀을 타고 타워 끝에서 지상으로 내려오는 것 같았습니다. 정상에 도착해서 걸어온 목조 다리도 내려다보고, 멀리 펼쳐진 풍경을 바라봅니다. 저 멀리 블타바 강이 보입니다. 고요한 블타바의 풍경을 바라보는 시간이 참 그윽하게 흘러갔습니다. 지는 노을을 뒤로하고 전망대에서 내려와 다시 리프트를 타고 내려갑니다. 스테즈카 전망대처럼 체코 곳곳에 여러 다양한 전망대들이 있기 때문에 저는 체코 여행을 하면서 전망대들을 하나하나 방문해 볼까 합니다.

 

주소 : Lipno nad Vltavou 307, 382 78 Lipno nad Vltavou

 

영업시간 :  (2021년 10월 기준 정보) 

4월부터 5월까지 :  9:30 - 18:15

6월부터 9월까지 : 9:30 - 19:15

7월부터 8월까지 : 9:30 - 23:15

10월은 10월 3일까지만 운행합니다. : 9:30 - 18:15

 

 

★더 많은 사진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instagram.com/p/CgCC5_MKENy/
https://www.instagram.com/p/CgCDIWcKrl1/

 

 

 

Copyright 2021. Prahaloveme-Gonira All rights reserved

이곳에 기재된 모든 글과 사진들에 대한 권한은 Prahaloveme-Gonira에게 있습니다.

무단 사용, 배포, 변경을 금지합니다.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사용하려면 서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