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코 카페 식당

[프라하 한국식당] 음식양이 착한 프라하 한식당 마시또

by Praha Love Me 2021. 11. 29.
반응형

[프라하 한국식당] 음식양이 착한 프라하 한식당 마시또

 

새로운 한식당

김치찌개가 갑자기 너무 생각나서 한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마시또 Masito 한식당은 그리 오래되지 않은 프라하의 한국식당입니다. 2021년 상반기에 영업을 시작하신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 식당에 종종 방문하는데요. 아무래도 큰 단점이 없는 동시에 여러 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자주는 아니더라도 꾸준히 종종 방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식당은 워낙 많다 보니 한번 기억에 나쁘게 인식이 되면 발걸음을 하지 않게 되기 마련이기에 이렇게 정기적으로 가는 식당들은 다 그만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양이 충분한 식당

일단 이 식당의 음식량이 착합니다. 굉장히 매우 많은 양으로 유명한 식당은 아니지만 양이 적은 사람이 혼자 방문할 경우 양이 많네? 하는 첫인상을 받게 되는 곳입니다.  사실 한국인 입장에서는 이 정도 양이 특별히 많은 양인가?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사실 체코 식당은 한국 식당과 비교했을 때 평균적으로 그렇게 많은 양의 음식이 한 그릇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이곳의 양이 많은 편이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한국과 비교해보면 유난히 많은 양은 아닙니다. 아무튼 이러한 이유로 프라하에서 다른 체코 및 다른 나라 음식을 위한 식당에 가는 것보다 가성비 적으로 효율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

이 식당은 여러 가지 한국 음식을 판매하는데, 특히 프라하의 다른 한국 식당에서 판매하지 않는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2인 이상만 주문이 가능한 해물찜탕, 안동찜닭, 부대찌개, 고등어조림 등과 같은 메뉴들을 판매합니다. 물론 2인 이상일 경우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함께 식사할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문제가 있기는 합니다. 체코에서는 한국에서 처럼 사람들이 하나의 큰 그릇에서 각자의 양을 덜어가는 식으로 함께 식사하지 않기 때문에 2인 이상 메뉴를 주문하려면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가 있는 친구와 함께 가야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어쨌든 이러한 메뉴들을 다른 한식당에서 자주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마시또 Masito의 장점 중 하나로 꼽을 수 있습니다. 

 

도시락 메뉴

식사 메뉴 중 유용한 음식은 도시락입니다. 이 도시락 메뉴는 점심 특선으로 도시락 형태의 식기에 여러 가지 반찬과 밥을 함께 판매하는 방식의 메뉴입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반찬과 함께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주문하면 참 좋습니다. 예를 들면 제육볶음 세트라든지, 떡갈비 세트, 간장치킨 세트 라든지 이런 식의 다양한 도시락 세트 종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잡채 도시락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국 치킨 

또 다른 장점은 치킨입니다. 프라하의 한식당에서 치킨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이 없기 때문에 이곳에서 치킨을 판매하는 것을 보고 정말 반가웠습니다. 양념치킨 하고 간장치킨 둘 다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둘 다 먹어보았는데 사실 아쉽게도 추천할 만한 맛은 아닙니다. 저는 그저 치킨 비슷한 무엇이라도 먹고 싶은 마음에 먹기는 했지만, 사실은 닭강정에 가까워요. 체코 친구와 함께 치킨을 먹는데 친구가 드라마에서 보던 치킨과 너무 달라서 조금 실망한 모습을 보이던 기억이 납니다. 차라리 닭강정이라고 기재를 해두면 치킨이라는 기대를 안 하고 먹을 텐데, 이 부분은 참 아쉬운 부분입니다. 치킨 비슷한 것이라도 너무나 그리울 때는 먹을만합니다. 

김치찌개
김치찌개

무난히 괜찮은 식당

메뉴가 다양하고 많지만 김치찌개가 먹고 싶어서 방문한 날이라 김치찌개를 시켰습니다. 여기 사장님과 종업원이 매우 친절하셔서 방문할 때마다 참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두 분 모두 한국인이시니 바로 한국말로 주문을 하셔도 됩니다. 

전체적으로 마시또 Masito는 무난하게 좋은 한국식당 같습니다. 음식이 아주 담백하거나 깔끔한 맛을 내는 편은 아니지만 배고프고 한식이 생각날 때 찾아가시면 가격이나, 맛, 서비스, 음식 등 무난하게 기분 좋게 식사를 하고 나올 수 있는 곳이라 생각이 됩니다. 위치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트램을 타고 한정거장 만 언덕 위로 올라가면 되기 때문에 중심부와 가깝기도 하고요. 프라하에서 한식당 찾으실 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주소 : Anny Letenské 16, 120 00 Vinohrady
영업시간 : 영업시간 : 월요일 - 토요일 11:00 - 15:00, 17:00 - 21:00, 일요일 영업 안 함 (2021년 11월 기준 정보) 

 

 

 

Copyright 2021. Prahaloveme-Gonira All rights reserved

이곳에 기재된 모든 글과 사진들에 대한 권한은 Prahaloveme-Gonira에게 있습니다.

무단 사용, 배포, 변경을 금지합니다.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사용하려면 서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