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코 카페 식당

[프라하 식당] 닭죽, 낚지 돌솥, 김밥, 부침개 먹을 수 있는 진짜 본죽점

by Praha Love Me 2022. 8. 21.
반응형

프라하 본죽 지점

프라하에는 2019년 프라하 본죽 지점이 생겼습니다. 팬더믹 때문에 그 당시에는 많이 방문하지 못하다가 1년 전부터는 프라하 본죽 지점에서 몇 번 식사를 했습니다. 이 식당은 본죽의 콘셉트를 따라한 죽집이 아니고 본죽 해외지점입니다. 공식 명칭은 Bonjuk and dosirak cafe입니다. 한국의 본죽에서 제공하는 메뉴, 레시피, 메뉴판 디자인, 로고 등 동일한 것을 사용하는 공식 지점입니다. 맛도 한국에서 먹던 맛 그대로이고 잔반찬의 맛도 거의 비슷합니다. 무엇보다 한국인 사장님이 계산, 서빙, 요리를 다 하시는 것을 보아 한국의 본죽을 프라하로 옮겨온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장점과 단점의 차이가 매우 큰 식당으로 각자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크게 나뉠 수 있는 식당입니다.

 

식당 본죽의 장점

무엇보다 죽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큰 강점입니다. 프라하에는 다양한 수프를 판매하지만 한국의 죽 같은 음식은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속이 안 좋거나 그냥 죽이 너무 생각날 때 아쉬웠는데 이렇게 한국에서 먹던 맛과 동일한 죽을 프라하에서 구할 수 있다니 처음 식당에 방문했을 때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팥죽, 호박죽도 있습니다. 그 외에 여러 돌솥 덮밥류도 거의 동일합니다. 닭고기, 낚지, 제육 돌솥 덮밥 등이 있고 궁중떡볶이, 김밥 도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본죽처럼 양도 많고 반찬도 많이 주십니다. 특히 본 식사 전에 호박, 당근, 양파 등이 들어간 부침개를 먼저 주시는데 그 부침개만 해도 양도 많고 맛있어서 저는 죽을 다 먹지 못하고 포장을 했던 적도 있었습니다. 밑반찬 중에는 야채, 과일도 꼭 포함되어 있어서 본죽이 지향하는 건강한 식사와 방향이 잘 맞습니다. 김밥은 아주 심하게 맛있는 손맛은 아니지만 한국의 김밥천국에서 먹을 수 있는 무난한 김밥이었습니다. 식대가 다른 한식당, 체코 식당에 비해 크게 비싸지 않고 체코 전체 물가에 맞는 예상 가능한 금액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체코의 일반 식당보다는 한국음식이 모두 비싸기 때문에 저렴한 식당이라 말할 수는 없지만 일단 부침개를 포함하여 양이 많아서 괜찮았습니다. 

 

프라하-본죽-죽-돌솥-부침개-김밥
프라하-본죽-죽-돌솥-부침개-김밥

 

식당 본죽점의 단점

여기 사장님을 처음 뵈었을 때 정말 순도 백 프로의 한국인 기성세대일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식당에 들어가자마자 반말을 하시며 반갑게 맞아주셨고 어디서 왔는지 어디 여행 중인지 뭐하는지 열심히 질문하셨습니다. 체코 및 유럽에서는 주문 벨이 없기 때문에 식당에 손님이 앉은 후에 수시로 웨이터가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사장님께서는 메뉴판을 주신 후 주방에 들어가서 너무 오랫동안 머물러 계셔서 직접 주방에 들어가 사장님을 부른 후 주문을 해야 했는데 이런 적이 두 번이나 되었습니다. 아마 해외 장사 경험이 적으시거나 아니면 별로 변화에 관심이 없으신 걸까 추측이 들었습니다. 영어도 체코어도 잘 못하시고 그에 대한 컴플레인도 구글 리뷰에 남아 있지만 별로 개선되는 것 같아 보이지 않았습니다. 프라하에서는 음식을 포장할 때 포장비를 받습니다. 그것이 당연한 문화여서 당연히 프라하에서는 포장비를 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장님께서 포장비를 받으면서 매우 미안해하시는 것을 보며 마음은 한국에 두고 몸만 프라하에서 장사를 하시는 걸까 의구심이 들기도 했습니다. 서빙 방식, 인테리어, 분위기를 프라하의 다른 식당들과 비교해보면 너무 한국인만 타깃으로 한 것 같은 부자연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식당 뒤쪽에는 항상 불을 꺼놓으시고, 그럼 분위기 좋은 조명이라도 키면 좋은데 연 건지 닫은 건지 판단하기 힘든 어두운 조명을 자주 하고 있었습니다. 프라하 본죽점은 음식 메뉴 및 구성과 맛은 정말 원래 한국식대로 잘 되어 있지만 외국인 친구와 함께 방문을 하거나 체코인, 외국인들이 방문했을 때는 준비가 되지 않은 식당 같아 보였습니다. 장점도 너무 장점이고 단점도 너무 단점이라 방문하기 전에 각자의 취향과 가치관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라하-본죽-메뉴-현관
프라하-본죽-메뉴-현관

 

*위치 : 프라하 본죽 - Koněvova 1194/85

*영업시간 : 월요일 - 토요일, 11:00 - 22:00 / 일요일 영업하지 않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