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라하 볼 만한 곳

[프라하 건축] 노아의 방주를 닮은 프라하의 성심교회

by Praha Love Me 2021. 10. 6.
반응형

[프라하 건축] 노아의 방주를 닮은 프라하의 성심교회

 

주님 성심 교회(Kostel Nejsvětějšího srdce Páně)

프라하 3 지구에는 주님 성심 교회(Kostel Nejsvětějšího srdce Páně)가 습니다. 이 교회는 다른 교회와는 달리 정말 독특한 외관을 가졌습니다. 프라하 비노흐라디 지구 (Vinohrady)에 있는 주님 성심 교회(Kostel Nejsvětějšího srdce Páně)는 1928년에서 1932년 사이에 재건축된 건축물로 모더니즘 스타일의 독특한 외관을 가지고 있는 로마 가톨릭 교구 교회입니다. 정확히는 프라하의 Jiřího z Poděbrad 광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축물의 역사

철근 콘크리트 골격의 회색 벽돌로 만들어진 기념비적인 느낌의 이 현대식 건물은 Jože Plečnik의 프로젝트에 따라 1928년에서 1932년 사이에 건축된 것이라고 합니다. 주님 성심 교회(Kostel Nejsvětějšího srdce Páně)는 여성 협회 Jednota sv. Elišky의 기금 마련 운동을 통해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슬로베니아 건축가 요시프 플레치니크 (Josip Plečnik)가 프라하 성의 수석 건축가로 취임한 후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이 교회는 2010년에 국가 문화 기념물에 포함되었으며, 2014년에는 프라하 시청, 체코 문화부, 슬로베니아 공화국이 세계 유산 목록에 포함하도록 제안했다고 합니다. 이런 역사적 건축물은 물론 여러 명의 후원자들과 예술가들의 공헌, 참여, 후원에 의해서 제작되었습니다. 그 당시에 중요하게 여겨졌던 예술가들이 건축에 참여했다고 해요. 교회의 측면에는 6명의 후원자가 서 있습니다. (Nepomuk의 St. John, St. Agnes, St. Adalbert, St. Wenceslas). 건축가 Josef Pleskot와 Norbert Schmidt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하고 조각가 Petr Váňa가 대리석 한 조각들을 담당했습니다. 오르간은 1936년에 Josef Melzer에 의해 지어졌어요. 교회 내의 벽화들은 František Doubek가 그렸습니다. 화려한 스테인드글라스 장식은 카렐 세 볼린스키(Karel Svolinský)가 제작했다고 합니다.

 

프라하-성심교회-전경
프라하-성심교회-전경
프라하-성심교회-근접사진
프라하-성심교회-근접사진

 

건축물의 독특한 스타일

저는 이 교회에 건축 스타일이 너무 특이해서 한참을 돌아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처음 이곳에 방문했을 때 저는 교회인지 알아보는 데 살짝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 건물의 특이한 디자인은 노아의 방주와 왕실 상징주의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라고 합니다. 주님 성심 교회(Kostel Nejsvětějšího srdce Páně)의 전면에는 타워 체코에서 가장 큰 직경 7.6m의 원형 시계가 있습니다. 정말 멀리서도 시간이 보일 만큼 거대합니다. 슬프게도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탑에서 6개의 종을 녹여 무기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프라하 텔레비전 타워와 매우 가까운 곳에 있기 때문에 프라하 전경을 보기 위해 텔레비전 타워를 가실 일이 있다면 이 교회에 들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곳은 주요한 관광지는 아니지만 텔레비전 타워를 갈 때 금방 들릴 수 있고 교회 앞에 있는 광장에서 다양한 행사와 시장이 열리기도 하기 때문에 공원과 시장을 산책할 겸 교회를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성심 교회 예배>

월요일 - 토요일 8:00 18:00 

일요일 9:00 11:00 18:00 20:00  

 

주소 : nám. J. z Poděbrad, 130 00 Vinohrady

영업시간 :월요일 - 토요일 8:00 18:00, 일요일 9:00 11:00 18:00 20:00  (2021년 9월 기준 정보)

 

 

 

★더 많은 사진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instagram.com/p/CgAZ2R0qlCE/

 

 

 

Copyright 2021. Prahaloveme-Gonira All rights reserved
이곳에 기재된 모든 글과 사진들에 대한 권한은 Prahaloveme-Gonira에게 있습니다.
무단 사용, 배포, 변경을 금지합니다.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사용하려면 서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