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코 카페 식당

[프라하 카페] 구시가지 광장 천문시계 근처 러블리한 디저트 카페

by 쁘라하 말고 체코 2022. 8. 26.
반응형

카페 Sweet & Salty Cafe 

프라하 구시가지 광장 인근에는 다양한 카페와 식당들이 있습니다. 대체로 비싸고 관광객 대상이라 어느 카페를 들어가야 좋을지 몰라 안전하게 구시가지 광장 스타벅스로 들어가기도 합니다. 스타벅스는 늘 안전하고 좋은 선택이긴 하지만 프라하 구시가지 광장 인근에 있는 스위트 엔 솔티 카페 Sweet  & Salty Cafe의 경우에는 잠시 머물기에는 괜찮은 카페입니다. 구시가지 광장에서 약 1분 거리에 도보로 도달할 수 있으나 관광객들이 자주 드나들지 않는 작은 골목 쪽에 있어서 사람으로 늘 붐비지는 않는 카페입니다. 

 

프라하-천문시계-인근-카페
프라하-천문시계-인근-카페

카페의 장점

에뛰드 하우스 같이 러블리한 인테리어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 스위트 엔 솔티 카페는 멀리서도 한눈에 띄는 간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부도 사랑스럽고 아기자기한 콘셉트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에 걸맞은 다양하고 예쁜 디저트를 판매합니다. 케이크, 머핀, 타르트 등이 있습니다.  이 카페를 처음 보고 매우 러블리한 느낌 때문에 에뛰드 하우스가 바로 떠올랐는데 커피를 내려주시는 분은 중년 남성의 사장님이시라 사실 더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세 번째 방문했을 때도 같은 사장님께서 커피를 내려주셨으니 아마 종업원 없이 혼자 커피를 내리고 카페 운영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사장님께서 친절하고 조용하셔서 카페에서 차분히 머물기에 좋았습니다. 커피와 디저트를 위한 세심한 데코나 인테리어가 예뻐서 잠시 머물러도 기분이 좋아지는 장소입니다. 커피고 괜찮고 디저트도 맛있습니다. 가격이나 종류, 맛 등이 스타벅스와 비슷한 범주의 퀄리티인 것 같아서 구시가지 광장 인근에서 머물러야 한다면 이곳에 머무는 것도 괜찮았습니다. 

 

스위트앤솔티카페-커피-디저트
스위트앤솔티카페-커피-디저트

카페의 단점

카페 내부의 크기가 작고 테이블의 위치가 바로 카운터를 향하고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머물며 일을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음악 소리가 작고 분위기가 조용한 장점이 있긴 하지만 카페가 작아서 옆에 가까이 다른 손님이 자리에 있다면 거리가 너무 가까워서 편하게 휴식하기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 커피와 디저트 가격이 전반적으로 비싼 것이 단점인데, 구시가지 광장 천문시계 인근의 카페들은 거의 가격이 비싼 편이라 특별히 다른 카페에 비해 비싸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중심가가 아닌 프라하의 일반적으로 구역에 있는 카페의 커피와 디저트보다는 확실히 가격이 높습니다. 구시가직 광장과 천문시계를 관광하고 잠시 머무는 정도의 카페로 적합합니다. 

 

*위치 : 스위트 엔 솔티 카페 Sweet & Salty Cafe - Maiselova 1, 110 00 Staré Město

*영업시간 : 매일 8:00 - 19: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