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코 카페 식당

[프라하 식당] 프라하 2 지구의 가성비 좋고 저렴한 베트남 식당

by 쁘라하 말고 체코 2022. 8. 4.
반응형

프라하의 베트남 식당

프라하에는 베트남 식당이 참 많습니다. 단지 베트남 식당이 많다기 보다도 다양한 국적의 음식을 판매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체코에 많은 베트남 인들이 살고 있는 관계로 맛 좋고 괜찮은 베트남 식당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프라하 2 지구에만 해도 얼핏 보기에 약 20개의  베트남 식당이 있습니다. 고급지고 비싼 식당부터 인스턴트 스타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스타일까지 다양한 베트남 음식 전문 식당들이 있습니다. 일본 식당이나 한국 식당의 경우에는 종종 식당의 메뉴와 주방장의 국적이 다른 경우가 꽤 있습니다. 중국인이 일본 음식을 제공하거나 베트남 인이 한국 음식을 제공하는 식입니다. 하지만 베트남 식당의 경우는 베트남 인들이 주방장으로 있는 경우가 많아 보입니다. 체코의 베트남 음식은 체코인들의 입맛에 맞게 현지화가 되어 향신료 맛이 약하고 조금 무난한 볶음 국수처럼 변형된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독특한 향신료 냄새가 강하지 않아 때로는 조금 더 먹기가 편하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베트남-식당-메뉴
베트남-식당-메뉴

 

가성비 좋은 Viet Byblon 베트남 식당의 메뉴와 위치

제가 꽤 자주 방문하는 베트남 식당 Viet Byblon은  가성비가 좋은 식당입니다. 아주 고급진 분위기는 아니지만 깨끗하고 아담하고 조용합니다. 주로 혼자 식사를 천천히 하고 싶을 때 방문하곤 합니다. 럭셔리한 식당이 아니라 종종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하기 좋습니다. 이 식당에서는 베트남식 국수와 요리를 판매합니다. 쌀국수 포 PHO, 볶음 국수류, WOK이라고 불리는 볶음밥류, 붐보남보 그리고 야채말이, 만두 등의 사이드 메뉴를 판매합니다. 모든 메뉴는 채식,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등을 추가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종류 별로 먹어본 결과 모든 메뉴가 무난하게 맛이 있고 많이 무겁지 않습니다. 양도 많고 다른 베트남 식당의 음식에 비해 저렴하니 가성비가 참 좋은 식당입니다. 대단히 어마어마하게 맛있는 맛은 아니지만 간단히 한 끼 때우기가 좋아 방문하게 됩니다. 모든 메뉴가 거의 160 czk 안팎이니 한국돈으로는 8,000원 전후라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식당의 메뉴가 저렴한 것은 아마도 위치 때문일 것입니다. 프라하 2 지구에 위치해 있고 트램 정거장으로부터 약 1분 거리에 위치해 있지만 주변에 볼거리가 많이 없고 중심가와 떨어져 있습니다. 프라하 2 지구의 거의 끝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 관광거리가 없으니 일부러 관광객이 오는 경우는 드문 지역입니다. 하지만 6번 트램과 11번 트램을 타면 중심가에서 15분 정도 내로 도착하고 이 베트남 식당이 트램 정거장으로부터 1분 거리이니 특별히 저렴하게 베트남 음식을 즐기고 싶을 때 충분히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바로 옆에 폴리만카 Folimanka 공원이 있으니 식사 후 자연 속에서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위치 : Viet Byblon - Pod Karlovem 1574, Vinohrady 120 00 Prague

*영업시간 : 월요일 - 토요일 10:30 - 22:00 / 일요일 12:00- 21:00

 

 

 

 

Copyright 2022. Prahaloveme-Gonira All rights reserved

이곳에 기재된 모든 글과 사진들에 대한 권한은 Prahaloveme-Gonira에게 있습니다. 

무단 사용, 배포, 변경을 금지합니다.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 사용하려면 서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