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코 볼 만한 곳

[프라하 관광] 프라하 성에서 페트린 타워로 향하는 산책길

by Praha Love Me 2022. 8. 15.
반응형

프라하 성에서 페트린 타워로 걸어서 산책하기

프라하는 풍경이 예쁘고 크기가 아담하여 걸어서 이동하기 참 좋은 도시입니다. 프라하 성에서 페트린 타워로 걸어서 이동이 가능하고 그 길 또한 조용하고 아름다운 산책길이 있으니 도보로 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길의 명칭은 Promenáda Raoula Wallenberge로 프라하 1 지구의 도로 이름 중 하나입니다.  이 명칭을 검색하면 지도에서 바로 정확한 위치를 찾을 수 있지만 아래에 지도를 준비했습니다. 

 

프라하성-페트린타워-산책길
프라하성-페트린타워-산책길

 

프라하 성, 프라하 전경, 페트린 타워가 보이는 자연 산책로

프라하 성과 도시의 중심부가 보이는 언덕길이기 때문에 관광객뿐 아니라 체코 현지인들도 꽤 많이 거니는 산책로입니다. 관광객의 경우 페트린 타워로 향하거나, 페트린 타워 방문 후 내려오는 경우가 많아 보입니다. 이 산책길을 거닐면 프라하성, 프라하 중심가 전경, 페트린 타워가 동시에 보이고 또 풀, 나무, 꽃이 가득한 자연 산책로이기 때문에 여름에 가도 좋고 겨울에 거닐어도 좋은 길입니다. 언덕이지만 높은 언덕은 아니지만 뒷동산 산책하는 정도의 힘이 드는 것 같습니다. 프라하 성에서 페트린 타워로 걸어서 이동하지 않을 경우 120, 133, 180, 190, 194, 207 버스나 12, 20, 22, 23번 트램을 타면 산책길 Promenáda Raoula Wallenberge 입구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페트린언덕-산책길에서-보이는-프라하-전경
페트린언덕-산책길에서-보이는-프라하-전경

 

스웨덴 대사관이 위치한 안전한 언덕길

이 길에 스웨덴 대사관이 있습니다. 2차 세계 대전 홀로코스트에서 수만 명의 유태인을 구했지만 소련에 의해 비밀리에 살해된 스웨덴 영웅을 기리기 위해 이 인근에 스웨덴 대사관이 지어졌고 그의 이름을 따 이 길이 정비되었습니다. 바로 옆에 대사관이 있고 그 외 몇 건물들이 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조금 어둑해진 시간에도 상대적으로 안전히 산책할 수 있는 아름다운 산책로로 꼽힙니다.

 

페트린언덕-산책길-스웨덴 대사관
페트린언덕-산책길-스웨덴 대사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