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라하 볼 만한 곳

[프라하 공원] 비트코브 Vítkov 공원에서 역사가 담긴 기념비 방문

by Praha Love Me 2021. 10. 27.
반응형

[프라하 공원] 비트코브 Vítkov 공원에서 역사가 담긴 기념비 방문

 

프라하의 자연공원

프라하 시내 곳곳에는 정말 다양한 자연공원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산책을 할 때마다 매번 다른 공원을 선택할 수 있어서 저는 정말 산책할 때마다 좋습니다. 오늘은 역사 공원인 비트코브(Vítkov) 공원을 방문했습니다. 이 공원은 크게 두 가지 구역으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하나는 자연이 있는 부분으로 사람들이 이곳에서 산책을 하거나, 조깅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등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비트코브(Vítkov) 공원 중심에는 역사와 관련된 기념물이 있는데 이 기념물이 비트코브(Vítkov) 공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하고 있습니다.

 

비트코브 공원의 역사

비트코브(Vítkov)의 국립 기념물은 얀 자즈보르카 (Jan Zázvorka)의 프로젝트에 따라 프라하의 비트코브(Vítkov) 언덕에 1929-1933년에 지어진 기능주의 기념물입니다. 주요 목적은 제1차 세계 대전(1914-1918) 중 체코슬로바키아 군단병과 체코슬로바키아 저항군을 기리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이곳에는 얀 쥐쉬카 (Jan Žižka)의 청동 기마상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의 동상 기념물은 1929년에서 1933년 사이에 민족 해방 기념비로서 지어졌다고 합니다. 이 동상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청동 기마상이라고 합니다. 이 동상이 프라하 여행을 하다 보면 정말 멀리서도 보이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실제로 보니 정말 크기가 매우 컸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멀리서까지 보였구나 싶었습니다. 조각이 정말 웅장했고 그 크기와 위엄스러운 풍모에 매우 압도되고 왔습니다. 오늘날 이 기념관에는 즈보로프 전투와 두켈 작전에서 희생된 무명의 병사들의 유해를 기리고 있습니다.  체코의 사람들은 체코 국가의 자부심과 용기를 보여줄 국가 기념물이 필요하다 생각이 들었고 아이디어는 처음에는 순전히 지역적 특성이었습니다. 1882년에 이 기념 공원을 위한 건설 협회가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비트코브동상-노을
비트코브동상-노을

비트코브 공원의 조각상

보후밀 카프카 (Bohumil Kafka)라는 조각가가 1931년에 스케치한 기마 동상의 고전적인 디자인이 이 청동 동상을 위한 제작 안으로 채택되어 조각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설립 협회 사람들의 사사로운 참견과 의견이 너무 많았다고 합니다. 동상에 앉아있는 얀 쥐쉬카 (Jan Žižka)가 손에 성경을 들고 있으면 안 되는지, 차라리 손을 뻗고 있어야 하는지, 머리카락을 어떻게 흘러야 하는지 등의 흥미로운 토론이 이어지느라 조각가가 작업에 착수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담당 조각가가 1941년 석고 모형을 완성한 후 사망했기 때문에 체코 당국은 해방 후에야 이 청동 조각상을 완성하고 설치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최종적으로는 1950년 7월 14일 비트코프 전투 기념일에 공개되었습니다. 이 청동 동상은 무게 16.5톤, 높이 9미터, 길이 9.6미터로 총 120개의 청동 부품과 거의 5,000개의 나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말 거대한 프로젝트가 아닐 수 없네요. 승마 동상 뒤편에는 요제프 말레요프스키 기념비 입구의 커다란 청동 문이 있으며, 이 문에는 부조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중 일부는 후 스파 운동을 담고 있습니다. 정말 비트 코브 공원에는 사방이 역사 관련 기념물인 것 같아요. 의미 없이 설립된 것이 없어 보입니다. 해가 지는 석양 속에서 비트 코브 기념물을 바라보니 굉장히 경건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아름다운 석양 및 덕분에 더욱 비트코브 공원이 아름답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청동 조각상이 실제로 보면 정말로 크고 굉장히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느낌을 주는 동세를 취하고 있기 때문에, 노란색 햇빛 석양이 조금 드리워지니 굉장히 더 경건하게 보였습니다.

 

프라하-전경-노을-텔레비전타워
프라하-전경-노을-텔레비전타워

비트코브 공원에서 바라보는 프라하

사람들이 이곳에서 해가 지는 프라하의 모습을 보면서 휴식을 취하고 서로 담소를 나누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프라하 곳곳에는 자연 정원과 언덕이 많은 것이 참 좋습니다. 비트코브 공원에서 저 멀리 텔레비전 타워도 보입니다. 석양의 노란빛과 프라하의 빨간 지붕들이 정말 잘 어울립니다. 위치마다 다양한 프라하의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브(Vítkov) 공원을 방문하셔서 역사 기념물을 보시면서 체코 역사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산책하며 프라하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비트코브(Vítkov) 공원이었습니다. 비트코브 공원에서 내려와 석양빛을 따라 돌아갑니다. 

 

주소 : U Památníku 1900, 130 00 Praha 3-Žižkov

 

 

 

★더 많은 사진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instagram.com/p/CgCDhPeqd5K/

 

 

 

Copyright 2021. Prahaloveme-Gonira All rights reserved

이곳에 기재된 모든 글과 사진들에 대한 권한은 Prahaloveme-Gonira에게 있습니다.

무단 사용, 배포, 변경을 금지합니다.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사용하려면 서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댓글